머스크 “테슬라, 비트코인 결제 재개 가능성 크다”

머스크 “테슬라, 비트코인 결제 재개 가능성 크다”

일론 머스크. /AP 연합뉴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비트코인 결제 방식을 재개할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다.

21일(현지시각)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머스크는 이날 가상화폐 콘퍼런스 ‘더 B 워드’에서 “테슬라는 비트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받아들이는 것을 재개하게 될 것”이라며 “그럴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이어 “가상화폐, 특히 비트코인의 경우 주의해야 할 게 하나 있다. (채굴 과정에서) 다소 많은 에너지를 사용해 환경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는 점”이라면서도 재생에너지를 활용한 비트코인 채굴이 늘고 있다며 친환경적 변화를 높이 평가했다.

그는 이날 비트코인, 이더리움, 도지코인 등 3종류의 가상화폐를 개인적으로 보유하고 있다고도 했다. 머스크는 “비트코인 가격이 내려가면 나는 돈을 잃는다. 내가 가격을 올릴 수는 있겠지만 가격을 절대 내리지는 않는다”며 “비트코인이 성공하는 것을 보고 싶다”고 했다. 그간 비트코인 옹호론자들로부터 받은 비판을 에둘러 반박한 것으로 보인다.

앞서 머스크는 올해 초 자신이 비트코인 지지자임을 공개했으나 지난 5월 돌연 테슬라 자동차 구매에 대한 비트코인 결제 중단을 발표했다. 이후 비트코인의 채굴 환경을 지적하며 도지코인을 대안 가상화폐로 띄워왔다.


이 게시글에 달린 댓글 총 4
우주로 가는 로켓트 터져서 다이할 운명
골드 전국모래자랑 07.22 15:49  
머스크 저가 매수했나보네요.
에메랄드 플렉스 07.22 14:58  
조작들어가나요
머스크는 관종
포토 제목
 
 
 
입금만ㅡㅡ::
렉도리 12:20
 +4 포인트교환
치리치리 11:50
에휴...
차즈 13:29
ㅋㅋㅋ
차즈 13:27
에휴...
차즈 13:29
ㅋㅋㅋ
차즈 13:27

검증카지노

 
 
 

사이트 통계